스타트업의 고객상담 운영 비법!

스타트업에서의 고객상담을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
스타트업의 고객상담 운영 비법!

스타트업의 고객상담 운영 비법!

스타트업에서의 고객상담을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AI컨택센터(AICC)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거 다들 알고 계실까요?

AICC는 인공지능(AI) 활용한 고객센터를 뜻하며, 고객 대응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서 AICC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에서 AI컨택센터가 왜 필요한지를 클라우드게이트 기능을 활용해서 효율적인 고객상담을 운영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스타트업에서 고객상담운영 어려우시죠?

고객상담을 운영하는데 어려운점은 아래와 같이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 적은 인력으로 상담업무까지 처리해야 되는 업무 스트레스

✳️ 상담직원 충원을 위한 인건비 부담

✳️ 시즌 및 특정 이슈 시 다량의 상담 문의 건 발생

✳️ 단골고객 및 신규고객을 장기적으로 유지해야 되는 부담감

이처럼 초기 스타트업에서 큰 비용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별도의 상담조직을 구성하는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스타트업에서 고객상담을 위해 AI솔루션을 많이 사용하는 거 같아요!

AI 상담 솔루션은 왜 고객상담운영에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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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걸려오는 모든 상담문의의 약 40% 해결

☑️ 상담직원 감소에 따른 인건비 절감

☑️ 초기 사업운영 따른 인력관리의 부담감 해소!

☑️ 상담관리 및 분석으로 상품개발 및 개선에 용이

☑️ 신규 및 장기 고객 관리를 통한 매출 증대

​AI 상담솔루션은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스타트업에서 고객과의 상담 업무가 매우 유용하게 활용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로 고객상담시 어떤점이 좋은지 그리고 솔루션을 활용해서 고객상담을 활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로 고객상담시 장점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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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화면에서의 모든 채팅상담 채널을 연결해 상담이 가능

✅ 상담 채널별로 어드민을 따로 관리하지 않아 리소스 최소화

✅ 상담 건 누락 없이 고객응대 처리 가능

✅ 전화 응대 역시 한 화면에서 관리가 가능

✅ 기간별 상담 건수, 시간, 유형 등 통계로 상담이력 관리가 용이

✅ 콜, 톡 상담 AI 자동요약, FAQ 자동추천답변, 음성 대화를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해 주는 AI기능 탑재

고객상담, 챗봇, 고객문의 관리

1) 채팅 상담 채널 활용하기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메신저 1회 연결을 통해 온라인에 쌓인 고객문의를 지정된 시간에 답변을 해보세요.

2) 자주 묻는 질문 정리

자주 묻는 질문을 시나리오 챗봇을 활용하여 등록해 보세요. 고객이 상담 전 원하는 답변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상담문의량이 감소 할 수 있어요.

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자사몰 연동

혹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별도로 운영하고 계신가요? 고객정보, 주문상태, 상품정보, 할인정보 등이 연동되며 한 화면에서 고객상담 운영이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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