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상담 녹취록 손으로 작성하세요? 실시간 STT로 녹취록 자동 생성이 된다면?
전화상담 시 녹취록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되는 클라우드게이트
May 08, 2025
클라우드게이트 STT기능 프로세스
1. STT : 음성 → 대화형 텍스트 변환 영역
통화가 시작되면 대화의 내용이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됩니다.
2. 통화 종료 후, STT 텍스트 변환 종료 되며 AI 상담 요약 버튼이 활성화 되면
버튼 클릭 시 3~5번 AI 추천, 태그, 상담 요약 시작 되구요.
3. AI 추천 상담유형 : AI 추천에 상담유형이 추출 후 해당 유형 클릭 시 상담 유형에 자동 입력되요.
4. 태그 : AI 추천으로 태그가 자동 입력 되면,
5. 상담 요약 : AI가 해당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하여 입력해 줍니다.?
고객상담 녹취록은 어떻게 활용될까?
첫번째, 신입상담원의 교육자료로 사용하기 좋아요
텍스트로 변환되는 고객 상담 내용과 자료는 신규 입사한 상담원의 교육 자료로 활용됩니다. 경험이 많은 동료들의 상담 내용은 신규 상담원의 성과와 고객 만족도에 직결되요.
두번째, 고객상담 이력을 통해 상담 퀄리티가 놓아져요.
녹취록은 고객 상담의 품질 보증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팀이 고객에게 일관된 고객 상담의 품질을 제공하여, 상담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어요.
세번째,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어요.
고객 상담의 녹음 된 통화 내용을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개발의 목적으로 활용되요.
요즘 AI가 대세인 만큼 클라우드게이트 AI기능인 STT 기능 외에도 고객과 상담사 간의 콜 및 톡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하고 분석하는 기능인 AI 상담요약과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이를 통해 상담사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AI FAQ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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