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센터에서 상담사가 고객상담시 쓰면 편리한 기능!
혹시 고객상담센터에서 상담중에 메모가 필요할 때! 고객에게 안내 문자를 보낼 때! 고객상담시 상담 창 외에 메모장을 별도로 사용하세요?
클라우드게이트의 메모 기능은 상담사가 고객 상담시 업무상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고려하여 상담 화면에서 별도의 메모장이 필요 없이 메모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메모 기능 사용 설정
메모 아이콘
클라우드게이트 우측 상단 메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ON
-> ON 상태에서 저장된 메모를 확인 및 편집
-> 메모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Off 상태로 전환됩니다.
두번째, 메모 작성
새 메모작성
+ 버튼 클릭 시 새 메모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메모복사기능
작성된 내용을 복사하여 새 메모를 추가가 가능합니다.
삭제버튼
작성된 메모를 별도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메모작성
메모를 작성할 때는 문자 또는 숫자만 입력이 가능 합니다. 이미지 또는 이모티콘 및 이모지, 지원되지 않은 특수문자는 (키보드 자판 배열의 특수문자 제외) 입력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메모는 최대 30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글자는 최대 2만자(byte) 까지 입력이 가능 합니다.
저장 버튼
작성된 메뉴를 저장할 수 있고, 메모 작성 후 5초가 지나면 자동 저장 글자 입력 시마다 저장 버튼을 활성화 할 수 있어요.
메모 잠금
작성된 메모의 편집 기능을 잠금 -> 다시 클릭 시 잠금은 해제 잠금 상태에서 메모창 위치 및 크기는 변경 가능합니다.
세번째, 메모장 최소화
메모 크기 최소화
상단 영역을 더블 클릭 시 메모 크기 최소화 되고, 다시 클릭 시 원크기로 복구 됩니다.
새 메모 작성 버튼
마우스 오버 시 새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 버튼이 노출 됩니다.
새 메모 작성 버튼 비활성화
메모가 30개가 되면 + 버튼 (새 메모 추가)은 비활성화 되니 참고하세요.
네번째, 메모 크기 조절
메모 크기 최소화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메모의 크기가 조절 되구요. 마우스로 메모를 드래그 하여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어요. 위치는 브라우저 영역 내에서만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