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시 유용한 기능!(feat. 메모기능)
안녕하세요 TWC 입니다.
고객상담을 하다보면
사소한 것 부터 불편한 요소들이
참 많이 숨어 있어요~ㅜㅜ
오늘은 상담사가 고객상담시
쓰면 편리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혹시 상담중에 메모가 필요할 때!
고객에게 안내 문자를 보낼 때!
고객상담시 상담 창 외에 메모장을 별도로 사용하세요?
클라우드게이트의 메모 기능은 상담사가
고객상담시 업무상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고려하여 상담 화면에서 별도의 메모장이 필요없이
메모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 하고 있어요~
그럼 지금 부터 클라우드게이트
메모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드려 볼께요.
첫번째, 메모 기능 사용 설정
메모 아이콘
클라우드게이트 우측 상단 메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ON
-> ON 상태에서 저장된 메모를 확인 및 편집
-> 메모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Off 상태로 전환되요
두번째, 메모 작성
①. 새 메모작성
+ 버튼 클릭 시 새 메모를 작성 할 수 있어요
②. 메모복사기능
작성된 내용을 복사하여 새 메모를 추가가 가능하구요
③ 삭제버튼
작성된 메모를 별도로 삭제도 가능하답니다.
④ 메모작성
메모를 작성할 때는 문자 또는 숫자만 입력이 가능 해요.
이미지 또는 이모티콘 및 이모지, 지원되지 않은 특수문자는
(키보드 자판 배열의 특수문자 제외) 입력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메모는 최대 30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글자는 최대
2만자(byte) 까지 입력이 가능 해요
⑤ 저장 버튼
작성된 메뉴를 저장할 수 있고,
메모 작성 후 5초가 지나면 자동 저장
글자 입력 시마다 저장 버튼은 활성화 할 수 있어요
⑥ 메모 잠금
작성된 메모의 편집 기능을 잠금 -> 다시 클릭 시 잠금은 해제
잠금 상태에서 메모창 위치 및 크기는 변경 가능해요
세번째, 메모장 최소화
①. 메모 크기 최소화
상단 영역을 더블 클릭 시 메모 크기 최소화 되고,
다시 클릭 시 원크기로 복구 되요.
②. 새 메모 작성 버튼
마우스 오버 시 새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 버튼이 노출 되요.
③ 새 메모 작성 버튼 비활성화
메모가 30개가 되면 + 버튼 (새 메모 추가)은 비활성화 되니 참고하세요.
네번째, 메모 크기 조절
①. 메모 크기 최소화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메모의 크기가 조절되구요.
마우스로 메모를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어요.
위치는 브라우저 영역 내에서만 가능 해요.
휴~~
지금까지 클라우드게이트 메모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렸어요.
금일 포스팅은 사용자만을 위한 포스팅으로 진행이
되었구요, 아직 메모 기능에 대해서 몰랐던
고객 여러분께서는 얼릉 활용해서
상담업무에 참고 하시 길 바랄께요.
그럼 지금까지
클라우드게이트였습니다.
다음에 뵈요~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