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 시 유용한 기능!(feat. 메모기능)

안녕하세요 TWC 입니다. 고객상담을 하다보면 사소한 것 부터 불편한 요소들이 참 많이 숨어 있어요~ㅜ...
Jun 28, 2025
고객상담 시 유용한 기능!(feat. 메모기능)

안녕하세요 TWC 입니다.

고객상담을 하다보면

사소한 것 부터 불편한 요소들이

참 많이 숨어 있어요~ㅜㅜ

오늘은 상담사가 고객상담시

쓰면 편리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혹시 상담중에 메모가 필요할 때!

고객에게 안내 문자를 보낼 때!

고객상담시 상담 창 외에 메모장을 별도로 사용하세요?

클라우드게이트의 메모 기능은 상담사가

고객상담시 업무상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고려하여 상담 화면에서 별도의 메모장이 필요없이

메모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 하고 있어요~

그럼 지금 부터 클라우드게이트

메모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드려 볼께요.

첫번째, 메모 기능 사용 설정

메모 아이콘

클라우드게이트 우측 상단 메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ON

-> ON 상태에서 저장된 메모를 확인 및 편집

-> 메모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Off 상태로 전환되요

두번째, 메모 작성

①. 새 메모작성

+ 버튼 클릭 시 새 메모를 작성 할 수 있어요

②. 메모복사기능

작성된 내용을 복사하여 새 메모를 추가가 가능하구요

③ 삭제버튼

작성된 메모를 별도로 삭제도 가능하답니다.

④ 메모작성

메모를 작성할 때는 문자 또는 숫자만 입력이 가능 해요.

이미지 또는 이모티콘 및 이모지, 지원되지 않은 특수문자는

(키보드 자판 배열의 특수문자 제외) 입력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메모는 최대 30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글자는 최대

2만자(byte) 까지 입력이 가능 해요

저장 버튼

작성된 메뉴를 저장할 수 있고,

메모 작성 후 5초가 지나면 자동 저장

글자 입력 시마다 저장 버튼은 활성화 할 수 있어요

⑥ 메모 잠금

작성된 메모의 편집 기능을 잠금 -> 다시 클릭 시 잠금은 해제

잠금 상태에서 메모창 위치 및 크기는 변경 가능해요

세번째, 메모장 최소화

①. 메모 크기 최소화

상단 영역을 더블 클릭 시 메모 크기 최소화 되고,

다시 클릭 시 원크기로 복구 되요.

②. 새 메모 작성 버튼

마우스 오버 시 새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 버튼이 노출 되요.

③ 새 메모 작성 버튼 비활성화

메모가 30개가 되면 + 버튼 (새 메모 추가)은 비활성화 되니 참고하세요.

네번째, 메모 크기 조절

①. 메모 크기 최소화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메모의 크기가 조절되구요.

마우스로 메모를 드래그하여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어요.

위치는 브라우저 영역 내에서만 가능 해요.

휴~~

지금까지 클라우드게이트 메모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렸어요.

금일 포스팅은 사용자만을 위한 포스팅으로 진행이

되었구요, 아직 메모 기능에 대해서 몰랐던

고객 여러분께서는 얼릉 활용해서

상담업무에 참고 하시 길 바랄께요.

그럼 지금까지

클라우드게이트였습니다.

다음에 뵈요~Bye!!!

Share article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 문의하기 : help@thew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