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게이트 세팅가이드 3편
상담 관리 → 채팅 상담 관리 → 챗봇 시나리오 등록하기 → 설문조사 설정하기
👩💻️ Step3. 클라우드게이트 상담설정 가이드
클라우드게이트 상담설정 가이드
1. 채팅 / 콜 공통 상담 관리
상담 채널과 쇼핑몰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상담에 필요한 설정을 해주세요.
👉 상담 유형 설정하기
👉 상담 템플릿 등록하기
후처리 티켓에 등록된 상담 유형만 전체 티켓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 엑셀파일 대량 등록 시 양식에 맞지 않게 기재하거나 중복으로 기재하는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2. 채팅 상담 관리
👉 상담 배분 설정하기
👉 상담 분류 등록하기
👉 자동 메세지 설정하기
👉 금칙어 설정하기
대기 인원 카운팅은 고객이 아닌 상담사 기준으로 카운팅 됩니다. 고객 대기 인원수가 상담사 기준 0명인 경우 해당 메시지는 발송되지 않으며, 1명 이상인 경우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5명의 상담사가 상대 값이 “상담중”인 경우 건수 별로 아래의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6~10명 대기 인원은 1명입니다.
* 11~15명 대기 인원은 2명입니다.
* 16~20명 대기 인원은 3명입니다.
* 21~25명 대기 인원은 4명입니다.
3. 챗봇 시나리오 설정
챗봇 시나리오를 설정해 고객 상담 문의 시 자동 응대 될 수 있도록 설정해 보세요.
👉 챗봇 시나리오 등록하기
탬플릿을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챗봇 미리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작성한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웹챗 & 챗봇 버튼 설치하기
웹챗과 챗봇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앱이나 홈페이지에 버튼을 달아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 상담 버튼 설치하기
5. 설문조사 설정하기
더 나은 상담 품질 혹은 최근 시행한 이벤트 혹은 상품에 대한 설문이 필요하다면 설문조사를 설정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설문조사 설정하기
👉 설문조사 만들고 결과보기
💁🏻♀️ 세팅 가이드 영상으로도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