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게이트 이용자 세팅 가이드(3편)

클라우드게이트 쉽게 세팅하는 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 이용자 세팅 가이드(3편)

클라우드게이트 세팅가이드 3편

상담 관리 → 채팅 상담 관리 → 챗봇 시나리오 등록하기 → 설문조사 설정하기

👩‍💻️ Step3. 클라우드게이트 상담설정 가이드

클라우드게이트 상담설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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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게이트 고객상담

1. 채팅 / 콜 공통 상담 관리

  • 상담 채널과 쇼핑몰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상담에 필요한 설정을 해주세요.

👉 상담 유형 설정하기

👉 상담 템플릿 등록하기

  • 후처리 티켓에 등록된 상담 유형만 전체 티켓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 엑셀파일 대량 등록 시 양식에 맞지 않게 기재하거나 중복으로 기재하는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2. 채팅 상담 관리

채팅상담

👉 ​상담 배분 설정하기

👉 상담 분류 등록하기

👉 자동 메세지 설정하기

👉 금칙어 설정하기

  • 대기 인원 카운팅은 고객이 아닌 상담사 기준으로 카운팅 됩니다. 고객 대기 인원수가 상담사 기준 0명인 경우 해당 메시지는 발송되지 않으며, 1명 이상인 경우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5명의 상담사가 상대 값이 “상담중”인 경우 건수 별로 아래의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6~10명 대기 인원은 1명입니다.

* 11~15명 대기 인원은 2명입니다.

* 16~20명 대기 인원은 3명입니다.

* 21~25명 대기 인원은 4명입니다.

3. 챗봇 시나리오 설정

  • 챗봇 시나리오를 설정해 고객 상담 문의 시 자동 응대 될 수 있도록 설정해 보세요.

👉 챗봇 시나리오 등록하기

  • 탬플릿을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챗봇 미리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작성한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봇시나리오, 챗봇

4. 웹챗 & 챗봇 버튼 설치하기

웹챗과 챗봇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앱이나 홈페이지에 버튼을 달아 상담을 시작해 보세요.

👉 상담 버튼 설치하기

웹챗, 챗봇

5. 설문조사 설정하기

클라우드게이트 설문조사

  • 더 나은 상담 품질 혹은 최근 시행한 이벤트 혹은 상품에 대한 설문이 필요하다면 설문조사를 설정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설문조사 설정하기

👉 설문조사 만들고 결과보기

💁🏻‍♀️ 세팅 가이드 영상으로도 바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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