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게이트 세팅가이드 1편
워크플레이스 생성 (회원가입) → 브랜드생성 → 대시보드 설명 → 브랜드 기본설정 → 팀원 초대하기 → 브랜드 할당하기
👩💻️ Step1. 클라우드게이트 시작하기!
1. 워크플레이스 생성 (회원가입)
클라우드게이트에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전용 워크플레이스가 생성되며 최초 가입한 계정은 소유자 권한이 부여됩니다.
2. 브랜드 생성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상담을 진행할 브랜드를 생성해 주세요.
💡브랜드는 워크플레이스 소유자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 브랜드 생성 가이드👇
3. 클라우드게이트 대시보드 설명
브랜드 생성이 완료되면, 클라우드게이트 대시보드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 상담 분석 : 상담 채널 별 통계 및 상담사 별 상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계정 관리 : 팀원(상담사)을 워크플레이스에 초대하고 브랜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콜 내선 번호 관리 : 콜 상담을 진행할 계정을 선택하고 내선 번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메뉴는 콜 연동이 완료 되어야 지만 활성화됩니다.
✅ 보안 관리 : 워크플레이스 자동 로그아웃 시간, 로그인 2단계 인증 등 보안 관련 설정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상담 공지사항 : 상담사 에게 공지할 내용을 등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별 상담 현황 : 채팅이나 콜 상담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상담 현황을 브랜드별 집계된 지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게이트 대시보드 가이드 👇
4. 브랜드 기본 설정
생성된 브랜드를 클릭하면, 브랜드 설정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채팅 상담 운영 일정 및 휴무 / 근무일을 설정해 보세요.
💡대기 안내 문구와 본인인증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기본 설정 가이드👇
5. 팀원 초대하기
상담을 진행할 팀원(상담사/관리자)를 초대해 주세요 초대 메일이 발송되면, 팀원은 초대 메일을 확인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워크플레이스에 팀원 초대하기👇
6. 브랜드 할당하기
상담사/관리자가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브랜드를 할당해 주세요. 브랜드 할당 시 멤버로 권한은 자동 설정되며, 권한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메뉴도 달라집니다. 상담 역할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브랜드 할당하기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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